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규 (울산과학기술대학교) Hoang Minh Huy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변영재 (울산 과학 기술대학교) 김영수 (코모텍)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지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 201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1 - 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에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방법과 그에 대한 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하였다. 자기공명형 무선전력전송 방식에서 등가적 회로분석 방식을 통하여 주파수 분할 현상을 증명하였는데 이는 두 개의 공진기가 일정 이하의 거리에서는 공진 주파수의 변화를 통하여 효율의 보상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으며 두 공진기의 기구적 불일치 상황에서 임피던스 정합희로를 사 용함으로 전송효율의 개선을 보였다. 10.14MHz의 공진 주파수에서 50%의 기구적 불일치를 가질 때 측정 결과, 50%의 효율 보상을 얻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후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0967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