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에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방법과 그에 대한 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하였다. 자기공명형 무선전력전송 방식에서 등가적 회로분석 방식을 통하여 주파수 분할 현상을 증명하였는데 이는 두 개의 공진기가 일정 이하의 거리에서는 공진 주파수의 변화를 통하여 효율의 보상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으며 두 공진기의 기구적 불일치 상황에서 임피던스 정합희로를 사 용함으로 전송효율의 개선을 보였다. 10.14MHz의 공진 주파수에서 50%의 기구적 불일치를 가질 때 측정 결과, 50%의 효율 보상을 얻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