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희찬 (군산대학교) 오현식 (군산대학교) 전길웅 (한라공조) 김광일 (한라공조) 정순안 (한라공조)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2,089 - 2,09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resent work was performed to investigate friction and heat transfer inside flat tubes having high aspect ratios for automobile applications. The pressure drop and heat transfer coefficients for laminar, transition and turbulent flow regimes were measured and discussed. The transition flow regime was observed at the Reynolds numbers 900-4,000. The pressure drop coefficients were 15% higher for the laminar flow and 12% higher for the turbulent flow than the theoretical predictions. The present experimental data for the flat tube were higher than those for the circular tube.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실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후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357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