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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태영 (인팩) 오관범 (인팩)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2,098 - 2,10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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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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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용 차고조절 시스템에 사용하는 에어 컴프레서는 차량 연비 및 출력 영향을 고려하여 엔진출력을 사용하여 공압을 생성하는 상용차와는 달리, 별도의 모터를 장착한 에어컴프레서를 사용하고 있다. 에어 컴프레서는 10bar 이상의 압력 생성이 쉽고, 제어가 간단한 왕복동 방식의 컴프레서를 채용하는데, 왕복동방식 컴프레서의 구조적인 특성에 의한 진동발생과, 차량 공간적 한계 의한 방진구조의 제약으로 인해 차고조절용 에어 컴프레서의 진동 저감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본 연구는 왕복동 방식의 에어 컴프레서 웨이트 밸런스 무게추 두께 변경에 따른 컴프레서 진동변화를 다물체 동역학 해석툴인 리커다인을 활용하여 해석하고 그결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문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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