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정용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27 - 32 (6page)
DOI
10.21184/jkeia.2008.06.2.1.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동료평가(peer assessment)는 동료 학습자들에 의해 상호 평가를 진행하는 기법으로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결과를 다른 학습자들의 결과와 비교하고 벤치마킹(benchmarking) 함으로써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기법은 평가 과정에서 학생들의 흥미와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특히,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교과목에 적용하면 더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동료평가 기법의 활용을 통하여 학습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예를 제시하고, 동료평가로부터 얻어지는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그 효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적용될 평가 기법은 학습자의 평가 활동과 참여를 유도하고, 학습자와 교수자의 평가 비교, 교수자의 실시간 피드백(feedback) 등을 지원함으로써 학습효과를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학습자 평가 기법
Ⅲ. 시스템 개발 및 적용 예
Ⅳ. 동료평가 데이터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63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