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선준 (고려대학교) 김윤 (한국재활복지대학)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9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91 - 9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향상으로 학습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이 출현하고 있다. 따라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인들을 교육함에 있어 비장애인들과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서 이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정부 및 기업들이 디지털 시스템의 업그레이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이러한 시스템들이 인터넷 검색 속도와 질을 개선해 오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 하에서 정보통신기술 기반 교수 및 학습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론 또한 활발히 제시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효과적인 교수학습계획 및 설계 전략을 언급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통합교육
3.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의 목적
4.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수-학습 계획
5. 교수 설계 전략과 원칙
6. 정보통신기술의 올바른 활용 방향
7. 교수법에 있어 정보통신기술의 효과
8.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69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