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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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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훈 (청운대학교) 신은경 (청운대학교) 김지숙 (청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1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34 - 40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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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세계에서는 게임을 하나의 재미에서 벗어나 일상의 기본적인 요소까지 사용되어지고 있다. 특히 기능성 게임은 의료, 공공기관, 심리학, 직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재미와 기능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제공해 줌으로써 사용자들은 즐겁고, 쉽게 이해함으로써 이용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이런 관점에서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일반적인 부분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 미래의 기능성 게임의 흐름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연구결과 국내에서는 기능성 게임에 대한 연구가 미미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게임의 흐름은 기능성으로 발전해야 시장에서의 성공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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