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한국 (KISTI) 조성남 (KISTI)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1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71 - 7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 미디어가 즉각성, 친근성, 상호작용성 등의 특징을 바탕으로 새로운 소통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각 공공기관에서 소셜 미디어를 대국민 소통의 채널로 활용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공공연구기관에서는 각 기관 별로 보유하고 있는 연구 정보를 국민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아직 참고할 만한 선진 사례를 찾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과학기술계 출연(연) 중 대표적인 정보화 선도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추진 중인 대국민 정보서비스 구축 사례를 조사하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정보서비스가 어떻게 구축되어 이용되고 있는 지를 살펴본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내외부 협업 채널 구축 등 향후 발전 방향도 제안한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소셜 미디어의 개요
III. 소셜 미디어 활용 정보서비스 구축 사례 - KISTI
IV. 결론 및 향후 발전 방향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73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