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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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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민수 (우송대학교) 서용모 (충남대학교) 이형래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391 - 40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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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와인전문 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을 유발하고 이를 통해 재방문 의도와 서비스스케이프를 통한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와인 전문 레스토랑에 대한 서비스 품질 유지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설과 연구모델을 설정하고, 대전지역의 실질적인 경제활동 주체들인 성인 103인을 대상으로 와인 전문 레스토랑 방문객을 대상으로 연구모델을 분석하고 평가하고 가설을 검증하여 실질적인 마케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서비스스케이프의 품질과 고객들의 만족, 재방문 의도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에서 와인 전문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 재방문 의도에 매우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와인 전문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 자체로는 재방문 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을 만족 시켜 재방문을 유도하고, 경쟁력 강화에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설계 및 연구방법
Ⅳ. 결론 및 한계점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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