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재욱 (쌍용자동차) 노윤홍 (쌍용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866 - 87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presents the optimized design process of intake systems by using numerical theory which applied the pressure distance factor and CAE simulation. The intake system is especially important system which creates the power and provides the air at the engine. Before making a trial product, the designer organize a system which a numerical theory is calculated and applied. . And we verifies the adequacy with CAE analysis. This research shows that the result of applied numerical theory is remarkably consistent with CAE analysis. Therefore, the design process for intake system by using the numerical theory and CAE simulation have the validation. In the early design stage, we do not the validation test using a trial product, so that we have lots of advantages for time and cost using numerical theory and CAE simulation.

목차

Abstract
1. 서론
2. 압력강하에 관한 이론적 배경
3. 이론 계산 결과
4. CAE 해석 결과
5. 성능 시험 결과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