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백경엽 (서울대학교) 윤정수 (서울대학교) 정재묵 (서울대학교) 윤영빈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432 - 43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 수중 운동체의 추진 시스템으로 해수를 산화제로 사용하는 수반응성 금속 분말 연소 방식은 연소실 내에서 금속 분말과 해수가 균일하게 혼합될 때 비추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금속 분말과 해수를 균일하게 혼합할 수 있는 분사기를 설계하기 위해 분말 분사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분말 분사 조건과 분사 특성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35~50 μm 의 입자 직경 분포를 가진 수반응성 금속(Al2O3)가 사용되었으며 이송가스로 공기를 사용하였다. 길이 20mm, 지름 3mm 의 단공형 오리피스 타입의 인젝터가 사용되었고, PIV 계측 기법을 이용하여 분말들의 축 방향 및 반경 방향 평균 속도 프로파일 및 속도 섭동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로딩비와 오리피스 출구 속도에 따른 분말 분사 특성의 관계를 파악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실험결과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