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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기철 (건국대학교) 박태산 (건국대학교) 김창주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725 - 73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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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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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헬리콥터 엔진정지 시 자동회전성능해석기법을 다루었다. 안전한 자동회전 이착륙 성능을 보장하는 문제를 최적제어문제로 정식화 하였다. 정식화된 최적제어문제를 Pseudospectral 기법과 Robust SQP(Sequential Quadratic Programming)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풀이하였다. 해석을 위한 헬리콥터 모델은 유입류 및 지면효과 등을 고려할 수 있는 Point Mass Model 을 활용하여 운동방정식을 구성하였다. 최적의 자동회전 착륙문제는 착지속도를 이용하여 목적함수를 구성하고 블레이드 하중과 자세각의 허용범위를 구속조건으로 설정하고 착지 시 고도를 종말조건으로 설정하여 최적제어문제로 정식화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엔진정지 시 고도와 속도에 따른 자동회전 해석을 수행하여 제안된 해석기법의 유용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NOC 문제의 NLP 문제로 변환
3. Robust SQP 기법
4. 헬리콥터 자동회전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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