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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룡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인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1,555 - 1,55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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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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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스터드 엔진은 터빈 배기 가스의 이차 연소로 인한 저부 가열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연구는 터빈 배기 노즐의 위치에 따른 터빈 배기 가스의 변화와 이차 연소 가능성을 분석하였다. 해석 결과 비행 고도가 30km보다 높으면 이차 연소에 필요한 압력이 충분치 않았다. 고도 15km에서는 연소가 발생할 정도로 저부 압력이 높으며 터빈 배기 노즐이 클러스터드 엔진의 외곽에 위치하면 이차 연소가 외곽에서만 나타날 확률이 크고 엔진의 중심이나 중간에 위치할 때는 저부 중심에서 이차 연소가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 모델링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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