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Zaitoune Mounir (Ministry of National Education) Wanyoung Ryoo (Hanyang University) Jungeun Oh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 학습과학연구 학습과학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69 - 8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의 중등교육과정에서의 양성평등을 조사한 것이다. 수업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교과서에 실린 내용들이 수업을 함에 있어서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어떻게 유발하는지 등을 양성 평들의 입장에서 살펴보았다. 양성평등을 교육에 실행할 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충족시켜야 한다. 먼저 양성평등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연구해야 하고, 양성평등에 관한 이슈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또한 인간 삶의 다양한 국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찾아야 하며, 이를 모두 종합하여 중등교육에 있어서 양성 평등을 실현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이 연구 역시 그러한 목적을 바탕에 두고 문헌 리뷰 및 설문지를 통한 교과서 분석 및 양성평등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이를 이용하여 양성 평등에 관한 구체적이고 조작적인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이는 사회와 문화에 걸쳐 양성 평등에 대한 문제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 and Procedure
Ⅳ. Research Findings
Ⅴ.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