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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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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창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기자영 ((주)이지가스터빈)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63 - 6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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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무인기의 엔진은 터보 축 엔진이지만 추진계통 제어는 회전익 항공기와 고정익 항공기에 필요한 특성을 모두 가져야 한다. 향후 전자식 엔진제어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틸트 로터 항공기의 엔진 운용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정상상태 및 천이 상태에서의 엔진성능을 예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비행시험 데이터를 보완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비행시험으로부터 수집한 엔진성능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적 거동 해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비행시험 결과 및 정상 상태 엔진성능예측 프로그램으로 계산한 결과와 비교하여 프로그램의 정확도를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W206C 엔진 제원
3. PW206C 엔진 천이 해석 모델
4. 천이 해석 프로그램의 신뢰도 분석
5. 천이 해석 프로그램 계산 결과
6.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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