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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진성 (인하대학교) 성형건 (인하대학교) 노태성 (인하대학교) 최동환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72 - 7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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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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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code를 사용하여 강내 차압감소를 위한 추진제 위치 연구를 수행하였다. 보통 화포의 추진제는 금속재질의 탄피나 소진탄피에 장전된다. 따라서 약실이 탄피보다 크다면 탄피(추진제)의 위치가 강내탄도 성능의 주요 인자가 된다. 본 연구에서는 약실 내 빈 공간이 발생하였을 경우를 고려하여 연구를 수행하였다. 약실 내 추진제 위치를 3가지로 변형하여 연구를 수행하였고, 추진제가 포미(Breech)나 탄저(Base)에 위치하였을 경우 마이너스 차압이 발생하였으며 포미 압력과 탄저 압력의 차가 추진제를 약실 가운데에 위치하였을 경우에 비해 증가함을 확인했다. 따라서 약실 가운데에 추진제를 위치시키는 것이 강내탄도 성능 향상에 유리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강내탄도
3. 전산해석
4. 해석결과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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