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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석 (한국항공대학교) 차지형 (한국항공대학교) 고상호 (한국항공대학교) 김대승 (한화)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18 - 2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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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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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추진기관은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고 장기적 저장성이 우수한 반면에 일반적으로 추력의 조절 등에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핀틀 밸브 등과 같은 특수한 노즐을 사용하는 가변추력 고체 추진기관의 압력 및 추력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연소기 내 압력제어를 위해 질량보존만을 고려한 추진기관의 연소기 내 압력변화 모델에 대하여 고전적인 비례-적분 제어기와 모델의 비선형성을 피드백을 통해 제거하고 이를 선형모델로 대치하는 피드백 선형화 제어기를 설계한다. 또한 과소 팽창된 1차원 노즐 모델에 대한 추력식을 유도한 후, 고전적 선형화 기법을 이용하여 비례-적분 추력제어기를 설계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성능을 시연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고체추진기관의 모델링
4. 고전적 선형화 기법을 통한 제어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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