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병국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2011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403 - 41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세계 4대 관광국가들(미국?스페인?중국?프랑스)의 이미지 차이를 비교?분석하고자 한다. 자료 수집을 위한 설문조사는 한국?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분석결과 세계 4대 관광국가들 사이에 이미지 차이가 나타났다. 정서적 이미지 항목의 경우, 미국?스페인?프랑스가 중국보다는 더욱 유쾌한 국가로, 스페인?프랑스가 미국?중국보다는 더욱 편안한 국가로, 미국?중국보다는 스페인?프랑스가 더 차분한 국가로, 중국이 다소 더러운 국가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이미지 항목의 경우, 미국?스페인?프랑스가 중국보다는 더 긍정적인 국가로, 더 매력적인 국가로, 더 좋은 국가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과 미국 대학생들 사이에서의 주요한 이미지 차이점은 스페인은 빠르고 현대적인 국가로 인식하고 있으며, 미국은 다소 저돌적인 국가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결과는 관광마케터들 및 운영자들에게 세계 4대 관광국가에 대한 관광지 마케팅 전략으로서 중요한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중국은 더욱 많은 해외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이미지 제고에 관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향후 연구에서는 설문지 위주의 양적 접근법 뿐만 아니라 면접 및 관찰을 통한 질적 접근법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 측정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시작하며
Ⅱ. 선행 연구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