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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현직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681 - 68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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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에서 국가 간 운행되는 고속차량에 대한 관리규정인 TSI(Technical Specification for Interoperability)에서는 차량 간 타고오름에 대한 평가기준이 명시되어 있다. [1] 해당 조항을 살펴보면 정면 수직방향으로 40mm 어긋난 상태로 정면충돌 시 각대차 당 최소한 하나의 윤축이 선로와의 접촉을 유지하고, 생존공간변형과 감속도 제한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2008). 해당규정의 평가에 있어 휠-레일 간 접촉여부를 판단하는 인자로써 수직 접촉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유한요호고 구성된 휠-레일 간 접촉점에서 발생하는 접촉력의 동적 오실레이션을 안정화 시키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활용가능한 동적오실레이션 제어기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감쇠제어를 이용한 안정화 기법
3. 하중제어를 이용한 안정화 기법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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