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진우 (충남대학교) 배규영 (충남대학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884 - 88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새로운 교통 시스템 중 하나인 중저속 자기부상열차가 개발되어 실용화 사업 막바지 단계에 있는 지금 우리나라에선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개발이 진행 되고 있다.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연구를 위해 축소형 자기부상열차를 제작하고 열차의 특성을 미리 파악하여 향후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설계 및 개발에 있어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축소 모형의 부상제어 및 안내제어의 성능을 측정하고 보드 선도를 이용하여 자동 제어계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파악한다. 이 연구를 통하여 초고속 자기부상 열차의 안정된 부상 및 안내 시스템을 설계함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실험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4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