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미영 (서울여자대학교) 김성우 (KT 종합기술원) 박남춘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823 - 825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2-3년 사이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시장 또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렇게 앱의 수요와 공급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앱 아이콘 디자인’은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있어 더욱 중요한 요소로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PC에서 주류를 이루던 포털사이트들이 모바일 시장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데, 브랜드에 따라 모바일 웹상의 앱과 단말기 내 설치용 앱의 아이콘 디자인에 차이를 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모바일 웹 앱과 설치용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Abstract
1. 연구 배경
2. 모바일 환경에서 웹(Web)과 앱(App)의 요소
3. 아이콘 사용 인지성 분석
4. 분석결과 및 향후 연구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