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태양 (성균관대학교) 신동희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954 - 956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 SNS)의 등장과 스마트폰과 같은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SNS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환경의 변화에서 약 30여 년 전에 Petty & Cacioppo가 제안한 정교화 가능성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 : ELM)이 소셜미디어 환경에서도 소비자 태도가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통하여 형성되는지 아이트래커(Eye-Tracker)을 이용한 실험을 통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인터랙티브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려는 기업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전략적 틀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이 있다. 트위터(Twitter)와 같은 조건의 실험물을 피실험자들에게 보여준 후 그들의 눈동자를 트래킹(tracking)한 뒤 마케팅의 효과 측정을 위하여 실험에 사용된 제품(컴퓨터, 자동차, 화장품)에 대한 관여도와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그리고 구매의도를 설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1
3. 본론 2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