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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173 - 195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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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폰 등장으로 휴대용 개인 단말기의 전파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마케팅을 나타나게 하였다. 소비자가 24시간 내내 소유하며, 무선의 방식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매스미디어의 전파력보다 파워가 크며, 정확한 타킷팅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기능을 가진 모바일 마케팅의 활용을 상승시켰다. 이와 같은 마케팅은 SMS(단문메시지),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광고나 전자쿠폰 또는 트위터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활용한 기업의 모바일 마케팅은 점차로 그 비중이 커지고 있다.
본 연구를 통하여 기업은 고객이 스마트 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은 보다 낳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를 하게 되었다.
스마트 모바일 사용자들이 전반적으로 스마트 폰에 의한 모바일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으며 활용도에 있어서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스마트 폰은 전국민이 소유할 정도의 활용도가 높아 이를 통한 업무, 상업, 금융, 위치, 지리정보,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스마트 폰의 기기에 대한 기술개발과 콘텐츠 모델개발이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연구
III.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IV. 자료수집 및 연구분석
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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