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현 (한국과학기술원) 남달우 (한국과학기술원) 김성희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251 - 26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무선 통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통화품질이나 통신요금 또는 서비스를 주요로 했던 통신사 마케팅은 스마트폰 단말기 기기 보급에 점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수의 사용자들 역시 스마트폰으로 전환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는 의도에 미치는 요인을 규명하는 연구는 상당히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Davis 의 기술수용모형에 근거하여, 습관성, 의사소통, 비용, 사회적 관계, 실시간 정보 활용의 다섯 가지 요인을 독립변수로 채택하였다. 통계 분석을 위해서 실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자료를 수집하였다. 분석결과 비용을 제외한 모든 변수가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변수 중에서도 습관성과 유희성이 설명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연구 배경
III. 연구 방법
IV. 표본 및 결과분석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731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