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미라 (목포가톨릭대학교) 박희숙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1집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75 - 20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가정-유치원 상호 협력 중심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부모의 양성평등의식과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만 5세 유아 50명이며, 실험집단 유아 25명을 대상으로 가정-유치원 상호 협력 중심 유아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 본 프로그램은 부모의 양성평등의식과 하위영역인 가정생활, 학교생활, 직업생활, 사회ㆍ문화생활 모두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하위영역인 인지능력 자아, 또래수용 자아, 신체능력 자아, 어머니수용 자아, 자기수용 자아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5-002732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