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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충영 (한남대학교) 정송민 (한남대학교) 이종용 (ETRI)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37권 제6호(네트워크 및 서비스)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453 - 463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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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접속료 차등의 효과는 선발 네트워크 사업자의 소매가격이 규제되지 않는 경우와 규제된 경우에 차이가 있다. 선발사업자의 소매가격이 규제되지 않는 경우엔 브랜드 충성도와 양 사업자간 한계비용의 상대적 크기가 소비자 후생효과를 결정한다. 즉, 브랜드 충성도와 후발사업자의 상대적 비용이 크면 접속료 차등은 소비자 후생을 증가시킨다. 그러나 선발사업자의 소매요금이 규제된 경우엔 브랜드 충성도와 비용이외에도 망간 가입자 대체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접속료 차등으로 인해 사회후생이 증가할 수 있기 위해서는 선발사업자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거나 대체성이 적거나 후발사업자의 한계비용이 커야 한다. 그 이외에는 접속료 차등화의 증가는 소비자 후생을 오히려 감소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존문헌 고찰
Ⅲ. 기본모형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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