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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민보영 (우송대학교) 천희숙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45 - 54 (10page)
DOI
10.21184/jkeia.2012.06.6.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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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식음료 부서를 이용하는 고객을 분석하여 보다 효과적인 인력 배치에 기여하기 위해, 제주에 소재한 리조트호텔 식음료 업장을 이용하는 고객 218명에게 설문을 실시하여 종사원의 신뢰인지 유형을 분석하고, 능력ㆍ역량ㆍ일관성ㆍ유사성ㆍ정직성ㆍ평판의 신뢰인지유형에 따라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호텔이용 형태로 K-군집분석을 실시하여 5개의 군집으로 분류하였다. 5개의 군집별 종사원의 신뢰인지는 비교적 높게 인지하고 있었으며 특히 인지점수 4점 이상을 중심으로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호텔F&B 이용형태를 정리하여 군집별 프로파일을 정리하였다. 5개의 군집별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프로파일은 상이한 특성을 나타내고 있음을 확인하였고, 이 연구결과는 고객의 종사원에 대한 대인신뢰 중 중요시 인지하는 요인에 따라 호텔 식음료 업장에 근무할 인력배치에 활용할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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