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혜원 (충북대학교) 류상일 (대불대학교)
저널정보
충북연구원 지역정책연구 地域政策硏究 19卷 2號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27 - 4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suggesting the way of activating local festival through strategy of place marketing. So, it worked out theory of local festival and place marketing and analyzed cases of local festival. The "place marketing" is means and strategy that it commercializes particular place and develops attractive elements. This study suggested the elements of strategy; identity of place, selection of target markets, communication. And it analyzed the cases of local festival; Hampyoung festival of butterfly, Cheongju International Craft Biennale, Ock-chon festival of Ji-yong.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지역축제 활성화와 장소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논의
Ⅲ. 장소마케팅 전략을 통한 지역축제 분석
Ⅳ. 충북 지역축제를 위한 개선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