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일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한국비즈니스리뷰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9 - 3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소매기관은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특히 소매점포의 대형화와 함께 국제화로 인하여 국내 대형업체 간과 해외 대형유통업체와의 직접적 경쟁과 함께 취약한 재래시장과 동네 상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유통기관의 출현으로 동일업종간의 점포 경쟁과 상이한 점포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되었다.
따라서 국내 소매기관의 경쟁 환경 하에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목표고객의 선정과 선정된 목표고객의 요구에 가장 알맞은 점포속성을 선택하여야 하는 공간상 가장 적절한 점포 포지셔닝 활동이 요구된다.
이러한 점에서 소매유통시장 내에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하여 차별적인 점포 컨셉트를 비롯하여 점포 개성화 전략과 속성을 지녀야 할 것으로 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소매점포 경쟁의 일반적 이해
Ⅲ. 소매점포 포지셔닝화 전략
Ⅳ. 소매점포의 포지셔닝 전략
Ⅴ. 맺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3248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