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윤서 (전북대학교) 장우성 (전북대학교) 이승인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2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2,054 - 2,06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증마크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해 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현재 이러한 인증마크에 대해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인증마크 중 최근 소비트랜드의 중요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웰빙"과 "로하스" 등 친환경인증마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수준을 알아보고, 친환경인증마크 유무와 유형이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친환경인증마크 유무에 따른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구매의도를 분석한 결과, 친환경인증마크가 부착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더 높은 태도와 구매의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증마크의 유형(로하스 vs 웰빙)에 따른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구매의도를 분석한 결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있어 인증마크 유형의 영향력이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기업의 마케터에게 친환경제품에 대한 인증마크 부착의 유효성을 제안하고 있으며, 더불어 친환경인증마크 유형에 따른 차별화된 홍보전략 개발이라는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는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Ⅴ. 연구가설 검증
Ⅵ.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30-003198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