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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윤종철 (고려대학교) 홍정모 (동국대학교) 김창헌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1 - 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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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유체 시뮬레이션의 격자 내 상세도를 와류입자법(Vortex Particle Method)를 사용하여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비압축 Navier-Stokes 방정식을 풀어 낸 속도장(Velocity Field)으로 유체의 거시적인 움직임을, 와류입자법으로 생성한 와도장(Vorticity Field)으로 유체의 미세한 움직임을 표현한다. 이 기법은 고해상도 격자에서 선형시스템을 풀지 않기 때문에 고해상도 유체 시뮬레이션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강한 난류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유체 시뮬레이션과 와류 입자(Vortex Particle)의 고해상도 혼합 기법
4. 결과
5.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6.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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