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용선 (장로회신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기독교교육정보 기독교교육정보 제34집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63 - 8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주5일 수업제에 따른 교회의 위기의식을 극복하고자 기독교교육 현장에서의 실천을 살펴보았다. 첫째, 학교는 교회에 더욱 열려있어야 한다. 학교가 인성, 성품, 도덕교육 등에 있어서 가정, 교회와 협력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해야 한다. 둘째, 가정에서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신앙교육의 책임은 일차적으로 부모에게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교회는 가정과의 연계를 통해 부모를 성경적 가치관으로 교육해야 한다. 셋째, 교회, 학교, 가정이 서로 협력하지만 가장 중심이 되는 곳은 교회이다. 교회가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에 교육기부를 할 수도 있겠지만, 교회가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교회로 올 수 있도록 유도하자. 교회에서 전인교육과 봉사 프로그램을 잘 진행하여 비기독청소년들이 교회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하자. 청소년들의 삶의 욕구를 채워주는 것으로 시작하여 교회로 오게 하고 그것을 통해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목차

I. 들어가는 말
II. 교육의 장
III. 교육의 장에서의 실천
Ⅳ. 맺는 말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235-001114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