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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범식 (Sungkyungkwan University) 최연선 (Sungkyungkw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423 - 42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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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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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레일 불균일에 의한 가진주파수의 상승으로 인하여 철도차량의 동특성을 고려한 승차감 예측기술이 중요해지고 있다. 철도차량의 동특성은 전산 모드해석과 더불어 시험적으로 검증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 차체 굽힘모드 시험을 고찰하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우선 차체 크기비를 반영한 평판 시편을 제적하고, 이를 기존 시험규격인 JIS E7105방법과 충격 시험을 사용한 결과를 비교하여 충격시험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전산해석을 통하여 이를 재현하였다. 타당성이 검증된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 굽힘모드 시험을 유압가진 대신 충격시험으로 대체 가능성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정적 변위시험 및 충격시험
3. 축소 평판 굽힘모드
4. 차체 굽힘시험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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