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WANG XIAO WU (세명대학교) 박철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7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2,955 - 2,97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의 온라인쇼핑 인프라 구축이 개선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는 28편의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주요한 온라인 점포속성을 도입하여 그들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검증하였다. 온라인점포 속성은 정보의 품질, 사용용이성, 상호작용성, 심미성, 안전성 등을 포함하였다. 중국 온라인 쇼핑소비자 집단 내부에 큰 격차가 존재하므로 본 연구는 연구결과를 확장하여 사용자집단을 경험 높은 소비자집단과 경험 낮은 소비자집단으로 분류하여 비교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는 5 가지의 온라인점포 속성이 고객만족과 로열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경험 차이 비교분석을 통해 경험 높은 소비자와 경험 낮은 소비자 간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다르게 나타났다. 이 같은 연구결과에 따라 이론과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중국 온라인쇼핑 선행연구
Ⅲ. 연구가설
Ⅳ. 연구 방법
Ⅴ.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5-000980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