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한선 (선박안전기술공단) 민영훈 (선박안전기술공단) 전우석 (선박안전기술공단)
저널정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년도 한국해양환경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68 - 274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선박기인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을 위해 IPCC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 및 IMO(국제해사기구)에서 사용되고 있는 계산식을 조사하여 국제적으로 적용가능한 2가지 계산식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동 분석을 통하여 2가지 계산식의 결과값이 서로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고 향후 국제해운의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을 위해 적용가능한 계산식 개발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Comparison of mathematic equations
3. Comparison of outcomes of calculation from IMO and IPCC
4.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472-000816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