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준수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최호진 (국방과학연구소) 현형수 (국방과학연구소) 황갑성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제3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76 - 28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보론은 에너지 밀도가 매우 높은 금속 물질이므로 기존 추진기관의 추진제에 보론입자를 추가하면 성능을 매우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보론입자는 입자를 둘러싼 투과성 산화막과 산화막 제거 이후에 보론의 높은 기화온도로 인해 복잡하고 민감한 과정을 거쳐 연소하기 때문에 연소제어가 어려워 사용이 제한되어져 왔다. 본 연구에서는 보론입자의 연소를 2단계로 나누어 예측하는 King의 보론입자 연소모델을 사용하여 입자의 크기, 산화제의 종류, 외기의 온도에 따른 보론입자의 연소특성에 대해 살펴보고 타 연구자들의 실험결과와 비교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보론입자의 연소특성
3. 보론 연소모델
4.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72-000717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