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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청균 (홍익대학교) 이일권 (대림대학)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56 - 6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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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LPG 엔진의 전자제어센서에 대한 고장사례를 분석하고 고찰한 연구이다. LP가스의 연료 분사량을 컨트롤하는 크랭크 각도센서의 기능이상은 불규칙하고 불균일한 파형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크랭크 각도센서의 노이즈에 관련된 파형은 톱니형의 불규칙한 피크형상으로 나타났고, 2.46V 정도의 노이즈 레벨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1번 TDC센서의 내부불량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사례는 엔진의 출력을 떨어뜨리고 시동을 간헐적으로 꺼지게 하는 문제점을 초래한다. 산소센서의 성능이상은 센서의 배선에서 연결이 단절되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차량의 울컥거리는 현상과 엔진의 부조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에어 크리너를 이종품으로 사용한 경우는 신기가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못했기 때문에 차량의 가속불량과 엔진의 부조화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전자제어 엔진시스템
Ⅲ. 센서의 고장사례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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