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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옥택 (울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7 - 1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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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자착화특성이 다른 DME와 n-Butane을 이용하여 다양한 흡기공급방식에 따른 HCCI엔진연소에서 압력상승률의 저감특성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연소실내부의 가스압력측정, 광학측정용 엔진을 이용한 화학발광법의 측정 그리고 화학반응수치계산을 통하여 연소실내부에서 각 국소부분의 연소특성을 파악하였다. 최대압력상승률은 DME와 n-Butane의 혼합 상태에 의해 결정되어진다. DME가 성층화되고 n-Butane이 균일하게 분포되진 조건에서 가장 많이 감소되는데 두 연료가 균일한 경우에 비해서 최대압력상승률은 0.25㎫/㎳ 로 저감되었고 CA50도 5deg 지각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실험 및 계산방법
Ⅲ. 결과 및 고찰
Ⅳ.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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