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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영준 (한성대학교) 이민석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8권 제12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921 - 92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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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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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하여 상용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DS를 이용한 사례를 그 준비과정과 교육 내용 측면에서 기술한다. 우리는 닌텐도 DS에 실시간 운영체제인 FreeRTOS를 이식하고, Eclipse기반의 IDE 개발 도구 및 원격 디버깅 환경을 구축하였다. 또, 8개의 시험 모듈에서의 교육 내용으로는 실시간 운영체제의 기본 API의 활용, 다양한 하드웨어의 제어, IPC, 동기화 문제의 해결에 이르는 주제를 포함하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스킬들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개발된 콘텐츠는 실제 강의에 활용되었으며, 교육 환경 및 실습을 위한 강의 자료, 소스 코드는 모두 공개되어 누구나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구현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
3.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교육 내용
4.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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