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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시행 (서울메트로) 임병국 (서울메트로) 박종혁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77 - 18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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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도시철도는 영업거리가 22.1km, 정거장 9개소, 평균역간거리 2.76km내외로 타도시철도의 평균 약 1km에 비해 3배 정도 길고, 표정속도가 약 42~47km/h로 9호선 급행열차와 비슷하며, 전구간 지하로 건설될 예정이다. 급행열차 운행을 위해서는 완행열차의 대피선을 별도로 설치하여야 하나, 건설비 및 운영비 증가 등의 문제점이 있어 시격조정 및 표정속도 증가 등의 열차운행 조건을 설정하여 상황별 완·급행열차 운행시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적용성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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