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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두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민석 (한국전기산업진흥회) 김민규 (서울메트로) 이종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경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503 - 50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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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신호시스템은 열차의 간격과 진로를 제어하고, 국내에서 구간마다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ATS, ATP, ATC 등이 있다. 이와 같이 구간마다 다양한 철도시스템을 사용하므로 열차의 운행효율이 낮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상통합신호시스템이 개발 중에 있다. 차상통합신호시스템은 ATS, ATP, ATC시스템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운행효율을 높일 수 있지만 안테나 사이의 간섭이 발생되어 열차제어정보 수신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ATS와 ATP안테나의 이격거리에 대한 상호인덕턴스를 제시하였고, 주파수응답을 통해 상호간섭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이격거리를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차상통합신호시스템
3. ATS와 ATP 안테나 사이의 상호인덕턴스 및 주파수응답 분석
4. 시뮬레이션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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