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한영 (Kyungil University) 이진춘 (Kyungi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566 - 57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철도차량의 출입문 장치는 중정비 6년 검사에서 총 75종 단위부품 중 34종 75개의 부품을 정기적으로 교체하며, 나머지 비정기 교환부품인 40종 68개 부품도 필요 시 교체하고 있어 사실상 초기제품에 가까운 상태가 되며, 한편으로는 기존 부품과 다수의 교환된 부품이 혼용 사용되면서 완전한 신품과는 또 다른 제품특성을 가지게 된다. 본 연구는 이러한 출입문 장치의 정비 후 특징을 고려하여 도시철도차량의 신뢰성을 향상하는 방법으로 번인시험을 제안하며 시험에 적합한 조건과 목표 값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출입문장치의 번인
3. 출입문시스템의 번인시험 적용사례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48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