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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호 (서울시립대학교) 이영준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25 - 3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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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BCC (body-centered cubic) 볼륨 데이터의 등가면을 GPU(graphics processing unit)에서 실시간으로레이 캐스팅 렌더링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선 준-보합 전치필터를 적용한 후 7-방향 박스-스플라인 필터를 기반으로 하여 4차 스플라인 함수로 볼륨데이터를 복구한다. 그래픽스 하드웨어에서 실시간 렌더링을 하기 위해, 참조테이블 및 조건분기를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 인출시의 비용을 줄이도록 쉐이더 코드를 최적화하였다. 본 방법을 기존의 BCC 레이캐스팅과 비교해 본 결과, 비슷한 성능의 기존 방법에 비해 렌더링 속도는 20% 이상 빨라졌고 렌더링 이미지의 품질은 가장 좋았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Previous Work
3 Background
4 The Box-Spline Filters on the BCC Lattice
5 Real-Time BCC Volume Isosurface Ray Casting on the GPU
6 Results and Discussion
7 Conclusion and Future Work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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