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호 (협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80 - 203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먼저 최근 기업들에 의하여 수행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활동, 즉 CSR의 의의와 활동에 관련하여 한국 및 해외(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구체적인 활동의 내용들을 살펴보았으며 이어서는 기업이 사회에 대하여 ‘마땅히 하여야" 할 일, 곧 책임을 나타내는 용어인 CSR의 진정한 의미를 감안할 때 교회에서의 사회봉사활동은 기업에서의 수준에 머무르며 ‘이 정도이면 될 것이다(would)"가 아니라 ‘마땅히 감당을 하고 더욱 잘 수행해야 내어야만 하는" 의무 내지 당위성(should)을 갖고 있다고 보면서 그동안 한국의 교회들에 의하여 수행하여 온 "사회적 책임활동"의 내용들을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는 “세상의 소금과 빛"(마태복음 5:13)된 사명은 물론 나아가 ’우리의 몸처럼 우리의 이웃(세상)을 사랑하라"(마태복음 19:19)는 명령까지도 감당해 낼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 내지 대안들을 모색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CSR의 의의와 한국기업들의 사례
Ⅲ. 글로벌리제이션의 시대와 교회
Ⅳ. 교회 안에서의 CSR 환경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5-00052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