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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욱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지역학회 국제지역학논총 국제지역학논총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15 - 138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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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중국의 국가이미지는 기업이미지를 통해 개선 될 수 있다는 것을 밝히는 것이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중국의 국가 이미지는 많이 개선되었다. 그러나 세계 2위 경제 규모에 미치지 못하는 국가이미지는 향후 중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저해하게 될 것이다.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높이면, 기업 이미지가 개선되어 지속가능한 경영이 가능해 진다. 지속가능한 경영은 다시 국가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국가이미지 제고는 다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게 한다. 지속 가능한 지배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목차

한글 초록
Ⅰ. 문제제기
Ⅱ. 국가-기업관계
Ⅲ.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국가이미지
Ⅳ.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배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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