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광기 (자동차부품연구원) 김봉수 (넥센타이어) 신영동 (넥센타이어) 유용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정도현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827 - 83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re is a growing interest in the wet grip test method with regard to tire energy efficiency rating regulation. In this study, tire wet grip index results using two test methods are analysed and then the correlation between tire wet grip index and 100kph vehicle wet braking distance is analysed. From the test results, it is shown that two tire wet grip index results are very close and there is strong correlation between tire wet grip index and 100kph vehicle wet braking distance

목차

Abstract
1. 서론
2. 승용차용 타이어의 젖은노면 제동성능 시험법
3. 타이어 Wet Grip Index와 100kph 젖은노면제동거리 상관성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6-000418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