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범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창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강영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구삼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715 - 72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무인기의 충돌회피시스템은 ADS-B(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broadcast)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비행제어컴퓨터는 ADS-B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한 탑재장비와 연결되었고, 비행운용프로그램은 수신된 트래픽 메시지를 기반으로 충돌회피시스템이 동작되도록 설계되었다. 트래픽 메시지의 미가공 데이터는 탑재통신장비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지상으로 전송되고, 해독된 데이터는 비행제어모듈의 충돌회피로직에 이용된다. 트래픽 메시지는 주변 트래픽 정보에 따라 개수가 변하기 때문에 순환버퍼를 이용하여 관리된다. 충돌회피시스템의 통합검증시험은 지상관제장비, 비행제어컴퓨터, 가상항공기 컴퓨터로 구성된 HILS(hardware-in-the-loop simulation)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행되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GDL90 인터페이스 및 프로토콜
3. 비행운용프로그램 구현
4. HILS 시스템 구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8-000403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