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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환 (한국항공우주산업) 강성수 (한국항공우주산업) 정광채 (한국항공우주산업) 김상선 (한국항공우주산업) 이성구 (한국항공우주산업) 박선욱 (한국항공우주산업) 정년수 (한국항공우주산업) 이원중 (한국항공우주산업) 이강이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280 - 1,286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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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형식인증을 승인 받기 위해서는 항공기 및 엔진작동 전 영역에서 엔진의 온도는 엔진규격서에 정의된 엔진의 온도 제한치 이내임을 입증하여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KC-100 항공기 개발 과정에서 수행된 엔진 냉각설계와 냉각시험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KC-100 엔진 냉각설계
3. KC-100 엔진 냉각시험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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