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명욱 (S&T중공업) 홍기봉 (S&T중공업) 변경수 (S&T중공업) 김환수 (S&T중공업) 김광필 (S&T중공업) 최성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319 - 2,32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자동차/건설기계 분야에서의 동력 전달 장치인 드라이브 시스템은 널리 알려진 기술이지만, 국내 항공 분야에서는 경험이 전혀 없는 기술 분야 중의 하나이다. 엔진으로부터 로터 시스템까지 동력을 전달하는 드라이브 시스템은 매우 정밀한 기술을 요구하는 고 난이도의 시스템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어 설계 및 해석 전용 프로그램인 RomaxDesigner 를 사용하여 스마트무인기 드라이브시스템 내에 장착된 스파이럴 베벨기어의 굽힘응력 및 접촉응력 해석을 수행하여,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타당성을 인정받고 있는 ANSI/AGMA 2003 B97 Standard 와 비교하여 스마트무인기 드라이브시스템의 강도를 분석하여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기어 강도이론 (ANSI/AGMA 2003 B97)
3. 드라이브시스템의 기어 강도해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8-000396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