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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Nguyen Minh Phu (울산대학교) 이근식 (울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37권 제3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267 - 27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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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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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충진재(film fill)를 갖는 냉각탑용 팬의 효율적인 운전조건을 제시하기 위하여, Merkel 의 이론을 바탕으로 한 종전의 최적 총연간비용 모델을 사용하여 입구 물온도와 열부하에 따른 최소팬동력을 구하는 프로그램이 새로이 개발되었으며, 냉각탑의 설계 맵이 본 연구로부터 제시되었다. 전형적인 예들을 통하여 본 프로그램의 타당성이 입증되었다. 주어진 열부하에서 이들 팬동력(z 축)-공기질량플럭 스(x 축, 최소팬동력 존재)-입구물온도(y 축, 최소팬동력의 최대값 존재)의 3 차원 그래프는 말안장 형상으로 나타났다. 최소팬동력들은 열부하에 따라 증가하였다. 따라서,‘고온수 유입과 저유량의 공기로 작동’될 때가 항상 최소팬동력 조건이 아니며, ‘주어진 입구물온도에 대하여 최소팬동력에 대응하는 최적의 공기질량플럭스가 (열부하와 무관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이 본 연구결과로부터 밝혀졌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모델 공식화
3. 타당성 입증
4. 결과 및 토의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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