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호철 (성균관대학교) 윤홍옥 (성균관대학교) 조광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3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475 - 47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동료평가(peer review) 시스템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에서 학습자가 효과적으로 리뷰(review)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피드백(feedback)에 대한 가이드라인(guideline)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피드백 가이드라인은, 기존의 연구를 통해 중요하다고 밝혀진 동료평가 기반 글쓰기 교육에서의 리뷰활동을 학습자가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기존 연구에 대한 검토를 통해 리뷰활동이 갖는 글쓰기 교육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리뷰 활동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피드백 제공 전략을 제안한다. 또한 논문을 통해 도출되는 연구문제, 즉 효과적인 리뷰 활동을 위한 피드백의 제공이 갖는 성과에 대하여도 예측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동료평가(peer review)를 통한 글쓰기 교육
3. 효과적인 리뷰(review)과정 수행을 위한 피드백(feedback) 제공 전략
4. 동료평가(peer review) 기반의 글쓰기 교육용 협동학습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피드백(feedback) 가이드라인(guideline)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4-000276910